본문 바로가기


미국 유학 및 취업에 대한 국제세미나 참석
미국 유학 및 취업에 대한 국제세미나 참석
작업치료학과2014-07-16

noname01noname02KakaoTalk_20140624_233056529

원광대학교 의과대학 작업치료학과 1학년 학생들(공연제,이영현, 정아현, 최원경)은 작업치료학과 최유임교수와 함께 2014년 6월 24일에 열린 국제세미나에 참석하여 미국의 작업치료 및 미국 유학에 대한 강의를 수강하였다.

이번 교육은 대한작업치료학회와 (사)대한작업치료사협회가 주관한 것으로 미국 유학 및 취업을 위한 학위과정 소개에 대한 국제 세미나로, 150명의 작업치료 관련 종사자 및 학생, 작업치료 대학 교수들이 참여하였다. 미국 내 작업치료 대학 랭킹 1위에 해당하는 USC(University of Southern California의 작업치료학과 교수들과 3위에 해당하는 Washington University의 작업치료학과교수가 미국 유학 및 미국 작업치료에 대한 강의를 하였고, 이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져 그동안 궁금했던 미국 작업치료 및 미국 작업치료 교육 프로그램, 유학 등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대학원에서의 교육 프로그램 및 학비 및 거주비용 등 실제적인 내용들도 알 수 있는 시간이 되어서 유학 및 취업을 준비하려는 학생들에게는 큰 도움이 되었다.

학생들은 세미나가 끝난 후 영어 공부에 대한 동기부여가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으며, 외국의 작업치료 프로그램 소개를 통해 작업치료에 대한 열정이 생기는 계기가 되었다고 하였다.

앞으로도 작업치료학과는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꿈과 열정을 높이기 위해 훌륭한 국내∙외 세미나 및 작업치료 강좌를 수강하고 개설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