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학과장 인사말

원광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 오심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원광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의료. 보건. 복지. 재활 분야에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보건의료분야 및 국가사회에 이바지하는 인성과 덕성을 갖춘 작업치료사를 양성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노령인구 증가와 더불어 장애를 가진 사람들의 삶의 질과 사회 참여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면서 이에 대한 국가적인 지원도 계속 확대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이 분야의 핵심 역할을 담당하는 작업치료사에 대한 사회적 수요 또한 계속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원광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원광대학교의 4대 특성화 사업 중 하나인 의∙생명 특성화 분야의 전문 인력 양성을 목표로 개설되었으며, 지역사회와 국가보건의료분야의 발전을 위해 공헌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할 것입니다. 원광대학교 작업치료학과는 본교의 원광대학교병원 및 의과대학산본병원, 한의과대학한방병원(익산한방병원, 광주한방병원∙원광병원, 전주한방병원∙원광병원, 산본한방병원) 및 원광대학교 운영 안산시립노인전문병원에서 교육, 실습 및 연구를 할 수 있는 최고의 환경을 갖추고 있습니다.

본 학과에서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공 지식의 습득과 더불어 인성 및 덕성을 함양하는 전인적 교육, 능동적이고 주도적으로 문제해결을 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양한 특성화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유관기관과의 협력 속에서 지역사회 작업치료 프로그램 개발 및 전문적인 봉사활동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호남 지역을 넘어서 국내 최고의 의∙생명분야 특성화 대학으로 발전하고 있는 원광대학교 작업치료학과에서 여러분의 미래의 꿈을 이루십시오.